본문 바로가기
  • 멋진지니의 보드라이프
보드게임/보드게임 모임후기(송촌)

[모임후기] 2022.10.17. 워터딥의 군주들+스컬포트확장, 버건디의성+확장1(새로운 플레이어보드)+확장2(새로운 6각타일)+확장3(교역로)

by 멋진지니s 2022. 10. 17.
728x90
반응형

플레이한 게임

워터딥의 군주들+스컬포트확장, 버건디의성+보드확장+타일확장+교역로확장


참여인원

멋진지니: 보드게임 하려고 아침일찍 일어나서 강의실 정리하는 부지런한 남자.

큐티은아: 예쁜데도 보드게임 할 때 더 예쁘게 하고 나오는 예쁜 여자.

유니스: 보드게임하려고 아침부터 1시간 여행, 간식챙겨오고, 선물준비해주는 매력덩어리 동생.

석영: 3년만에 모인다고 간식과 빌려줄 게임 챙겨오는 다정한 친구.

용제: 두 번째 모임에도 일찍 참석하는 열혈 초보 보드게이머.


보드게이머로 복귀한 지 2주째...

네이버 블로그를 티스토리와 병행하려고

복붙했다가 저품질 먹어서 둘다 망한 블로그가 되어버렸습니다.

괜찮아요. 그냥 볼 수 있는 사람들끼리 보면 됩니다.

 

복귀 기념으로 아는 게임들 연습한다는 생각으로

워터딥의 군주들이랑 버건디의 성을 했습니다.

재미있어서 또 한 거... 맞습니다.

원래 새로운 보드게임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재미있는 게임은 몇 번을 하더라도 지겨워하지 않는 타입입니다.

지난번에 유니스가 1등 못해서 억울하다고...

꿈에 해골이 나타나서 괴롭힐 정도였다고...

그래서 다시하는 워터딥의 군주들입니다.

오늘은 5명이기 때문에 조금 더 치열할 것 같아요.

멋진지니, 큐티은아, 유니스, 석영, 용제 5인플입니다.

중간상황입니다. 저는 건물을 3개나 가진 건물주가 되었어요!

해골은 11개나 갖고 왔는데 스컬포트가 -7점이니까... -77점이네요.

하지만 끝날 때까지 모르는 겁니다!

해골 점수를 계산하기 전(왼쪽)과 계산한 후(오른쪽)의 점수차이가 무척 큽니다.

제가 212점으로 1등이었는데... 해골이 저렇게나 무섭습니다.

저는 게임을 이기려고 하는게 아니라 즐기려고...


용제님은 바쁘셔서 먼저 귀가!

멋진지니, 큐티은아, 유니스, 석영 4인플입니다.

버건디의 성 4인플이면 오래 걸리고 힘들 것 같지만,

지금 함께 하는 분들은 매우 숙련된(?) 분들이기 때문에

4인플로 2시간정도면 충분합니다.

개인판은 10a~10h의 추가 확장판으로 했습니다.

타일확장으로 염소(사슴인줄..), 공원, 지식타일, 작업장이 추가되었습니다.

교역로 확장도 추가했습니다.

교역로 확장을 추가하는 바람에 풍족한 게임을 할 줄 알았는데...

역시 저는 아직 초보입니다.

주사위 2개를 한 번에 일꾼 4개로 바꾸는 수준이기 때문에

(제가 그만큼 못합니다;)

풍족한 일꾼들로 즐거운 미니게임도 했습니다. 그래서 한 컷!

왼쪽은 1등한 유니스의 개인판!

오른쪽은 제 점수판입니다.

저는 동물을 사랑하지 않는 모양입니다.

차.도.남. 도시를 사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